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종합몰
    테마샵
    인기샵
    추천샵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채용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0개

    1/2 페이지 열람 중


    미션 게시판 내 결과

    • 美 인디애나주, 공립학교에 교목 채용 법안 검토 새창

      미국의 인디애나 주의회가 종교 교육목사(Religious Chaplain)를 공립 학교에 고용하도록 허용하는 법안을 검토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상원법안 50호(Senate Bill 50)는 스테이시 도나토 상원의원(공화‧인디애나 18지구)이 작성하고, 이달 초에 제출되어 지난주에 위원회를 통과했다. 현재 공화당은 인디애나 주의회와 행정부에서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다. 이 법안은 학교 교육감이나 교장이 ‘신학, 신학 연구 과정, 종교 연구 또는 관련 분야의 석사 학위’를 소지하고 있으며, 2년 동안의 상담…

      2024-02-01 11:36:00
    • 하민국 칼럼 아빠 찬스 채용 비리, 종신형으로 다스려야 새창

      코로나 환경과 은행 이자 부담으로 이어진 암울한 경제는 침체일로를 걷고 있다. 더군다나 장기화되고 있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지구촌 처처에서 벌어지고 있는 지진과 폭우, 가뭄과 기근, 산불 같은 자연재해로 많은 사람이 죽음의 공포 속에서 신음하고 있다. 아프다. 가슴 깊은 곳에서 탄식이 절로 난다. 살인 사건, 성폭력 사건 등 대형 사건들이 삶의 한복판에서 자행되고 있고, 그림자도 밟지 말라는 스승의 은혜는 제 자식만 귀하게 여기는 학부모들의 무지몽매한 투서질과 그릇된 교육관 앞에 무너졌다. 뿐만 아니라 인간을 무참하게 …

      2023-10-05 19:51:00
    • 강서대, 50억 원 예치 은행 선정 및 교수 채용 적법성 논란 새창

      서울 화곡동 학교법인 한국그리스도의교회학원(이사장 최이규 목사) 산하 강서대학교(총장 김용재, 舊 그리스도대학교)에서 최근 재정 운용 및 인사 채용 의혹이 제기되면서, 동문회를 중심으로 진상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먼저 재정 운용 관련 의혹은 대학 공금 50억 원의 은행 예치 과정에서 입찰 절차를 제대로 밟지 않았다는 내용이다. 지난해 강서대는 선교사들이 남긴 토지가 서울시에 수용되면서, 보상금으로 180억 원을 받았다. 이에 강서대 이사회는 보상금 처리를 놓고, 기금운용심의위원회를 열었다. 여기서 ‘분산 유치’를 결정했고, 1…

      2023-06-19 14:48:00
    • 교회판 우영우는 가능? 담임목사 56% 장애인 채용 의향 새창

      장애인을 사역자 혹은 직원으로 채용하는 것에 목회자들은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 목회데이터연구소가 구독자 중 378명을 대상으로 최근 설문을 진행했다. “교회의 사역자 및 직원 구인 시 장애인 채용 의향이 있는가”라고 물은 결과 (담임)목회자 절반 이상(56%)은 ‘그렇다’고 답했다. 이 중 ‘매우 그렇다’는 19%, ‘약간 그렇다’는 37%였으며, ‘별로 그렇지 않다’는 17%, ‘전혀 그렇지 않다’는 7%였다. ‘잘 모르겠다’도 20%에 달했다. 연구소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우리 사회에 ‘장…

      2022-08-31 14:31:00
    • 임용고시 코앞인데… 기독교 사학들, 교사 채용에 비상 새창

      임용고시 계획 발표 계속… 중대 피해 예상돼 7월 19일 사학법 가처분 제기, 공개변론 앞둬 기독사학, 신앙과 인품 및 건학이념 이해 중요 합격자들 정체성 안 맞으면 난처한 상황 발생 인권위의 채플 문제 제기 반복에 의구심 생겨 필기시험 교육청 의무 위탁을 골자로 한 사립학교법 개정안에 대해 효력정지 가처분을 제기한 기독교 사학들이, 법원에 조속한 판결을 촉구했다. 2023년도 국공립·사립 임용고시 계획이 각 시·도 교육감 주도로 속속들이 발표되고 있어, 학교와 학생들의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500여 기독교 사학법인…

      2022-08-04 18:39:00
    • 전북 교계 채용절차법 개정안, 고용계의 차별금지법 새창

      신앙과 양심에 따른 구직자 채용 필요 채용과정서 질문 막아, 반민주적 법안 전북지역 기독교계가 무소석 윤미향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 등 10명이 공동발의한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이하 채용절차법 개정안)’에 대해 고용영역의 차별금지법이라며 철회를 촉구했다. 전북기독교총연합회, 전북성시화운동본부, 진안기독교연합회, 완주기독교연합회는 8일 오전 11시 전북도의회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모든 사업장에서 성적지향 등 무려 28가지 범주의 정보를 요구하거나 면…

      2021-12-08 17:58:00
    • 동성애 등 면접 질문 28가지 규제? 기업·종교기관 채용 자유 뺏겨 새창

      종교기관 등, 동성애 반대 신앙 구직자 채용 필요해 면접 과정에서 ‘질문’하는 것이 사실상 유일한 방법 신앙·양심·결사의 자유 막는 위헌적·반민주적 법안 고용시장 활력 잃어, 기업과 구직자 모두 불행해져 진평연과 복음법률가회에서 ‘위헌적 반민주적 규제로 채용의 자유를 빼앗는 윤미향 의원의 채용절차법 개정안 발의를 규탄한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최근 윤미향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 10인이 함께한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이하 채용절차법) 일부개정법률안은 채용 절차상 규제를 대폭 강화하는 내용으로…

      2021-11-13 07:21:00
    • 채용 면접서 차별적 질문 하면 처벌? 처벌공화국으로 가나 새창

      최근 무소속 윤미향 의원이 대표발의한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 법률안”과 관련,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가 21일 논평을 통해 “개인의 정보를 요구할 때 업종별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규제만 강화해 혼란이 일어날 것이란 우려의 목소리가 높게 나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법안에 의하면 구인자(求人者)는 구직자(求職者)에게 34가지의 차별적 질문을 해서는 안 되는데, 이는 성별, 용모, 키, 체중, 장애, 출신지역, 연령, 혼인여부, 혼인계획, 가족, 가족형태, 가족상황, 임신 및 출산, 학력, 출신학교, 출…

      2021-10-21 18:01:00
    • 여성가족부, 부정 채용 의혹 책임감 있는 태도 취하라 새창

      바른인권여성연합(상임대표 이봉화, 사무총장 전혜성)은 최근 ‘간부 부정 채용 의혹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는 여성가족부는 각성하라!’라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단체는 성명서를 통해 “현재 감사원은 여성가족부 4급 서기관 A씨 채용 과정에서 공공감사법 위반 사안을 파악하고 감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며 “여성가족부는 2019년 6월 경력개방형 직위 공모를 통해 감사 담당 간부 채용에 나섰고 3개월 후에 9월 A씨에 대한 채용을 확정한 바 있다. 이후 A씨가 채용 당시 여성가족부 산하 한 공공기관의 임직원으로 재직하고 있었으므로 채…

      2021-08-14 17:42:00
    • 급진적 성교육 조희연 교육감, 이번엔 특혜 채용 논란 새창

      급진적이고 좌편향적 젠더이데올로기 성교육 추진으로 비판받고 있는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이 이번엔 특혜 채용 논란으로 사퇴 압박을 받고 있다. 31개 시민단체가 연대한 국민희망교육연대는 28일 종로구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교육자의 기본 양심과 교육윤리를 져버린 조희연 교육감은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감사원은 지난 23일 조 교육감을 국가공무원법 제44조(시험 또는 임용의 방해행위 금지)를 위반한 혐의로 경찰청에 고발했다. 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도 감사 결과를 수사참고자료로 제공했다고 밝혔다…

      2021-04-28 18:49:00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