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종합몰
    테마샵
    인기샵
    추천샵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북한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862개

    1/87 페이지 열람 중


    미션 게시판 내 결과

    • 북한의 CEDAW 이행을 위한 검토 보고서 세미나 개최 새창

      (사)한국여성정치연구소(소장 김은주)는 오는 30일(화) 오후 3시에 ‘북한의 CEDAW 이행을 위한 검토 보고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북한의 유엔여성차별철폐협약(Convention on the Elimination of All Forms of Discrimination against Women, 이하 CEDAW) 이행에 관한 검토 보고서 발간에 맞춰 개최된다. 탈북 여성 연구자들이 2023년 5월부터 1년 여간 북한 내 여성 차별에 관한 광범위한 조사를 진행했다. 북한 정부가 마지막으로 CEDAW 보고서를 제…

      2024-04-26 09:33:00
    • 에스더기도운동 4월 4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새창

      ◈북한기도 1. [노동신문 다시보기] 북, 김정은을 ‘자애로운 어버이’로 선전 ▶ 기사요약 노동신문은 11일자 사설에서 김정은에 대해 “그의 집권 12년은 당과 국가의 장성발전사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위대한 승리의 기념비를 세운 성스러운 년대기”라며, “당중앙의 유일적 영도를 목숨으로 옹호 보위해야 한다”고 했다. 북한이 영원불패의 강대국으로 올라선 것은 김정은을 최고수위에 모셨기 때문이라고 선전했다. 그의 천재적 예지와 특출한 영도력으로 당과 국가의 진로를 환히 밝혀주었고 그의 대정치경륜이 펼쳐진 역사적 행정에서 주체혁명의 혈…

      2024-04-22 10:59:00
    • 침묵의 고통: 북한의 인권 상황 조명, 미래의 길 탐색 새창

      “북한은 유엔 아동권리협약에 가입한 당사국으로서 3대 악법(청년교양보장법, 평양문화어보호법, 반동사상문화배격법)을 폐지하고, 청년들의 인권을 보호하는 법을 제정하고 이를 보장해야 합니다.” 북한인권증진센터(INKHTR) 이한별 소장(현 국가인권위원회 비상임위원)이 16일 오후 3시(현지시각) 아르헨티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알베아르 아이콘 호텔에서 대한민국대사관 주관으로 열린 북한인권 국제행사에서 이 같이 촉구했다. 유엔북한인권조사위원회(COI) 보고서 10주년을 기념하는 이 행사는 「침묵의 고통: 북한의 인권상황 조명, 미래…

      2024-04-17 17:54:00
    • 에스더기도운동 4월 3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새창

      ◈북한기도 1. 탱크부대 밥상 본 주민들 비난 쏟아내… 보위부 뒷말 차단 ▶ 기사요약 김정은의 ‘근위서울류경수 제105탱크사단’ 시찰 보도가 나온 이후 주민들 사이에 노골적인 비난이 제기되면서 보위 기관이 단속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김정은의 류경수105탱크부대 시찰시 군부대 밥상에 쌀밥과 고기, 고춧가루를 푼 빨간 국물, 신선한 남새(채소), 과일이 올랐는데 이는 보여주기식 선전으로 현실과는 전혀 다르다는 점에서 큰 실망감을 안긴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특히 제대군인들은 군 복무하면서 한 번도 저렇게 음식이 나온 적이 …

      2024-04-15 09:05:00
    • 한복협, 북한 억류 선교사 석방 위한 성명서 발표 새창

      한국복음주의협의회(한복협)이 12일 한국중앙교회(임석순 담임목사)에서 ‘북한억류선교사 석방을 위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성명서-갇힌 자들에게 자유를 주소서! (시 146:7)’라는 제목의 납북자 석방을 위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북한억류선교사 석방을 위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성명서 - 갇힌 자들에게 자유를 주소서! (시 146:7)- 벌써 10년이 지났습니다. 현재 북한에는 김정욱, 김국기, 최춘길 선교사 세 분이 억류되어 있습니다. 이들보다 늦게 억류된 미국 및 캐나다 국적의 한국인 선교사들은 이미 모두 석방되었습니…

      2024-04-12 22:07:00
    • UN 인권이사회 22년 연속 북한인권결의안 채택 환영 새창

      북한인권, 한변, 올인모 등 북한인권단체들이 유엔 인권이사회의 22년 연속 북한인권결의안 채택을 환영하며 조속히 남북협력기금의 북한인권 증진활동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5일 논평에서 “북한의 심각한 인권침해 상황을 가장 강력한 용어로 규탄하고 개선을 촉구하는 북한인권결의안을 22년 연속 채택을 크게 환영한다”고 했다. 이들에 따르면 유엔은 표결 없이 합의(컨센서스)로 채택한 이 결의안에서, 안보리에 의한 북한 상황의 국제형사재판소(ICC) 회부 등 북한의 반인도범죄 척결과 북한주민의 외부정보에 대한 접근권 …

      2024-04-08 14:51:00
    • 북한의 통일 거부가 지하 성도에게 미칠 영향은? 새창

      미국의 기독교 박해감시단체 대표가 북한인권법 공백으로 지하교회 성도들의 생존이 위협받고 있다고 경고했다. 글로벌크리스천릴리프(Global Christian Relief, GCR, 구 오픈도어)의 회장 겸 CEO인 커리는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북한의 통일 거부가 비밀 기독교인들의 운명을 봉인할 수도 있다”는 제목의 칼럼을 기고했다. 커리 회장은 칼럼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지난 1월 최고인민회의에 참석해, 남한과의 통일에 대한 희망을 상징하는 기념비적 조형물인 ‘통일 염원 기념탑’(Arch of Reunifi…

      2024-04-08 09:41:00
    • 에스더기도운동 4월 2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새창

      ◈북한기도 1. “한국행 하다 잡히면 북송·총살” 공안 경고에 탈북민들 ‘멘붕’ ▶ 기사요약 최근 중국 랴오닝성 선양시에 살고 있는 탈북민들이 현지 공안으로부터 “한국행을 하다 잡히면 북송되고, 북송되면 총살”이라는 경고성 전화를 받아 공포와 불안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한국행을 희망하는 탈북민들이 낙심하고 있다고 중국 현지 대북 소식통이 전해왔다. 특히 한국행을 시도하다 체포된 이력이 있는 탈북민들에게는 더 강하게 경고하면서 조심하라고 강조한다는 전언이다. 중국 내 탈북민들 사이에 이 같은 공안의 전화 내용이…

      2024-04-08 09:09:00
    • UN 인권이사회, 북한인권결의안 채택… 韓, 공동제안국 참여 새창

      제55차 유엔 인권이사회가 4일(이하 현지시각) 표결 없이 만장일치로 북한의 인권 상황을 강하게 규탄하는 북한인권결의안을 채택했다. 지난 2008년부터 17번째, 전신인 유엔 인권위원회가 2003~2005년 채택한 것을 포함하면 20번째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결의문은 “북한에서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는 조직적이고 광범위하며 중대한 인권 침해와 기타 인권 유린을 가장 강력한 용어로 규탄한다”고 다시 명시했다. 또 유엔 인권최고대표에게 북한인권조사위원회(COI) 보고서가 발표된 2014년 이후 북한의 인권 상황에 대한 포…

      2024-04-05 18:46:00
    • 에스더기도운동 4월 1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새창

      ◈북한기도 1. 북, 철수한 중국파견 노동자 월급 ‘돈표’로 지급 ▶ 기사요약 북한 당국이 당초 약속과 달리 중국에서 철수한 노동자들의 임금을 전부 돈표로 지급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공식 화폐가 아닌, 종이에 인쇄한 돈표를 받게 된 노동자들과 그 가족들은 당국의 행태에 분노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소식통은 “코로나 전부터 중국회사 내에서 숙식하며 하루 14시간 이상 근 6년간의 고된 노동에 내몰렸지만 결국은 돈표를 받게 된 것”이라며 “대부분의 노동자들이 빈손이나 다름없이 돌아온 데다 얼마 안 되는 외화마저 돈표로 받게 되…

      2024-04-01 09:21:00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