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종합몰
    테마샵
    인기샵
    추천샵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대학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42개

    1/5 페이지 열람 중


    세계 게시판 내 결과

    • 김일성군사종합대학 경비중대 군인 탈영 사건…이유가? 새창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2012년 김일성군사종합대학을 방문한 모습. /사진=노동신문 홈페이지 화면캡처평양 김일성군사종합대학의 경비중대 소속 한 군인이 광명성절(2월 16일, 김정일 생일) 전날 탈영해 한바탕 난리가 났던 것으로 뒤늦게 전해졌다.27일 데일리NK 평양시 소식통에 따르면 광명성절을 하루 앞둔 지난 15일 김일성군사종합대학의 경비중대에서 복무하는 한 군인이 중대 상급들에 대한 불만으로 탈영하는 일이 벌어졌다.해당 경비중대의 중대장과 정치지도원, 소대장들은 음력설과 광명성절이라는 연이은 명절을 맞으며 개별적으로 명절…

      2024-02-27 14:02:00
    • 北 교육성, 전국 주요 대학에 시학 파견…새학기 앞두고 검열 새창

      평안북도 신의주교원대학 모습. /사진=노동신문·뉴스1북한 교육성이 중앙과 지방의 주요 대학들에 시학(視學)을 파견해 새 학년도 전공학과 강의 준비 실태를 파악하고 나섰다.20일 데일리NK 평안북도 소식통은 “교육성이 새 학년도 강의 준비 실태 요해(파악)를 위해 13개 도·직할시·특별시 주요 대학들에 시학들을 파견했다”며 “시학들은 14일부터 열흘간의 일정으로 올해 개편되는 전공학과 강의 내용과 교수 방식을 검열·감독한다”고 전했다.소식통에 따르면 북한 교육 당국은 ‘전공 관련 과목의 교육 내용과 방법을 더 구체화, 다양화, 실용화…

      2024-02-20 14:00:00
    • 北 교육성, 돈 주고 졸업장 사는 8·3 대학생에 칼 빼 들었다 새창

      김일성종합대학. /사진=김일성종합대학 홈페이지 캡처북한 교육 당국이 실제로 대학에 다니지 않으면서 인맥과 재력을 이용해 학교 측에 뇌물을 주고 졸업장만 받아 가는 이른바 ‘8·3대학생’의 존재를 인지하고 철저한 조사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적지 않은 대상이 처벌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평안남도 소식통은 13일 데일리NK에 “수년간 수업에 참여하지 않고도 대학에 뇌물을 고인(바친) 뒤 대학 졸업장을 받아 가는 8·3대학생이 존재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교육성은 이를 철저히 조사하고 퇴학 및 졸업증 박탈 등의 조치를 취하라…

      2024-02-13 17:03:00
    • 사회정치활동으로 바쁜 北 대학생들 국가에 방학 바치라니 새창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8일 “청년대학생들이 겨울철 방학 기간에 사회정치 활동을 활발히 벌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사진은 평양화력발전소에 나간 한덕수평양경공업대학 학생들의 모습. /사진=노동신문·뉴스1북한의 대학생들이 방학에도 쉬지 못하고 공장, 기업소, 농장들에 나가 선전 및 지원 사업 등 사회정치활동을 해야 하는 것에 불만을 토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평양시 소식통은 24일 데일리NK에 “전국의 대학생들이 인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제선동에 나설 데 대한 지시를 받들어 도시와 농촌에서 여러 방식으로 사회정치활동을 벌이고…

      2024-01-24 13:59:00
    • 국방과학원·중앙대학 연구사 100여 명 군수공장 현장 기사로 새창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지난 5월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군사정찰위성 발사 준비를 하고 있는 비상설위성발사준비위원회 사업을 현지지도하고, 위원회의 차후 행동계획을 승인했다고 보도했다. 신문은 김 위원장이 총조립상태 점검과 우주환경 시험을 최종적으로 마치고 탑재 준비가 완료된 군사정찰위성 1호기를 돌아봤다고 전했다. /사진=노동신문·뉴스1북한이 위성 발사체 엔진과 항공체 생산을 담당하는 주요 군수공장들에 실력 있는 중앙의 연구사들을 현장 기사로 파견한 것으로 전해졌다.데일리NK 평안남도 소식통은 10일 “국방과학원과 중앙대학의 각…

      2023-10-10 08:01:00
    • 한국 영화 보다 붙잡힌 청진교원대학 학생들에 중형 선고돼 새창

      2015년 북한 미상의 재판소에 학생들이 단체로 견학하고 있는 모습. /사진=북한인권정보센터(NKDB) 제공반사회주의·비사회주의 행위로 안전부에 붙잡힌 함경북도 청진교원대학 학생들이 재판에서 중형을 선고받은 것으로 전해졌다.26일 데일리NK 함경북도 소식통에 따르면 앞서 3월 한국 영화 시청 등 반사회주의·비사회주의 행위로 체포된 청진교원대학 1, 2학년 학생 6명이 이달 중순 재판에 넘겨져 중형을 선고받았다.이들 6명은 한국 영화를 보다가 같은 반 학생의 신고로 현장에서 체포돼 청진시 안전부에 끌려갔으며, 가족들이 손쓸 새도 없이…

      2023-09-25 10:58:00
    • 방학 기간 나타난 대학생 비사회주의 행위에 사상투쟁 지시 새창

      북한 학생들이 길을 걷고 있다. /사진=북한선전매체 ‘서광’ 홈페이지 캡처평안남도가 도내 전체 대학생들의 방학 생활을 파악하고 이 기간 대학생들이 저지른 반사회주의·비사회주의 행위에 관해 사상투쟁회의를 벌이도록 한 것으로 알려졌다.평안남도 소식통은 15일 데일리NK에 “평안남도는 사법기관들과 도 교육부가 합심해 도내 전체 대학생들의 방학 기간 생활을 집중적으로 요해(파악)하고 나타난 반사회주의·비사회주의 현상들을 종합해 이달 중순부터 대학별로 사상투쟁회의를 벌이도록 했다”고 전했다.평안남도는 이 같은 지시를 내리면서 반사회주의·비사…

      2023-09-15 14:01:00
    • 제대군인 대학생, 비사회주의 행위로 공개비판 받았지만… 새창

      CD, USB, SD카드. /사진=데일리NK평안남도의 한 제대군인 대학생이 비사회주의 행위를 벌이다 단속돼 사상투쟁회의 무대에 세워졌으나 법적 처벌을 받지는 않은 것으로 뒤늦게 전해졌다.데일리NK 평안남도 소식통은 4일 “평안남도의 한 사범대학에 다니는 한 제대군인 대학생이 돈벌이를 위해 마구잡이로 비사회주의 행위를 하다가 7월 말에 걸려들어 구류됐으며 지난달 중순에는 대학에서 열린 사상투쟁회의에서 공개비판의 대상이 됐다”고 전했다.소식통에 따르면 이 대학생은 올해 봄 제대한 후 사범대학에 입학했으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아님에…

      2023-09-04 13:59:00
    • 마약 밀매 가담한 평성 대학생 3명 공개비판 무대 세워져 새창

      북한이 마약 범죄 예방을 위해 주민 선전용으로 제작한 영상. /사진=데일리NK마약 밀매에 가담한 평성수의축산대학 학생 3명이 공개비판 무대에 세워진 것으로 알려졌다.평안남도 소식통은 7일 데일리NK에 “평성수의축산대학에 다니는 남학생 2명과 여학생 1명이 코로나 시기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마약 밀매에 가담해오다가 체포돼 지난달 말 열린 공개투쟁회의에서 강하게 비판을 받았다”고 전했다.소식통에 따르면 대학 3학년생들인 이들은 1학년 때부터 서로 가깝게 지내오다가 코로나 시기 빙두(필로폰) 한두 방이면 직방이라는 말을 주워듣고 마약 밀매…

      2023-07-07 17:01:00
    • 원산사범대학대학생 반사회주의 공개투쟁·공개재판 열려 새창

      북한 학생들이 길을 걷고 있다. /사진=북한선전매체 ‘서광’ 홈페이지 캡처북한 강원도 원산시에서 도내 대학생들 가운데 나타난 반사회주의·비사회주의 행위들을 비판하는 공개투쟁 및 공개재판이 진행된 것으로 뒤늦게 전해졌다.강원도 소식통은 6일 데일리NK에 “지난달 19일 원산사범대학에서 도내의 모든 대학 대학생들을 모아놓고 도내 대학생들 속에서 나타난 상반년도 반사회주의·비사회주의 행위에 대한 공개투쟁과 공개재판이 진행됐다”고 전했다.이날 공개투쟁에는 대학생 60여 명의 반동사상문화배격법, 청년교양보장법, 평양문화어보호법 위반 행위 등…

      2023-07-06 10:59:00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