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람워십
▲‘Hymn Project Vol.2’ 앨범 자켓.

동래중앙교회(정성훈 위임목사 시무) 청년교회 찬양 팀 ‘예람워십(Yeram Worship)’이 정규 2집‘Hymn Project Vol.2’를 발매했다.

‘Hymn Project Vol.2’의 타이틀 곡은 Pluck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새찬송가 252장 ‘나의 죄를 씻기는’이다. 수록된 12곡을 포크, 재즈, 컨츄리, 하와이안 뮤직 등 다양한 장르로 편곡했다.

특별히 이번 정규 앨범의 전체적인 기획 및 연주, 편곡 등을 비전공자인 청년들이 직접 담당했다. 또한 삼일운동 100주년을 기념한 찬송가 편곡과 정성훈 위임 목사의 메시지도 함께 담겼다.

매 앨범마다 다음 앨범의 콘셉트를 예고하는 히든 트랙을 선보인 ‘예람워십(Yeram Worship)’은 이번 앨범에서 소프라노 김지수, 피아니스트 이정원이 함께 참여함으로 3집 앨범의 새로운 콘셉트를 예고했다.

예람워십
▲예람워십 집회 현장.

‘예람워십(Yeram Worship)’을 지도하는 전혁 목사는 이번 앨범에 대해 “하나님의 은혜와 위임목사님의 따뜻한 배려, 당회와 여러 만남의 축복들, 후원과 도움의 손길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정규1집에 이어 정규2집 또한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가고 복음을 전파하는 귀한 도구로 온전히 쓰임받기를 기도한다”고 전했다.

추천사를 전한 동래중앙교회 정성훈 위임 목사는 “급변하는 다원화 세상 속에서 한국 교회는 그 시대의 지형을 읽을 수 있는 새로운 지도(brand new map)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며 “이 지도가 필요한 이유는 과거의 즐겨 사용하던 기존의 지도만으로는 더 이상 길을 찾아갈 수 가 없다. 신세계 지도가 있어야 기독교적인 세계관을 통하여 주도적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며 더 나아가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예람워십의 두 번째 정규 앨범이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지치고 상한 영혼들이 듣고 함께 주님의 은혜를 고백하는 도구가 되었으면 한다”며 “주님을 사랑하는 젊은이들이 부르는 아름다운 찬양이 영적 활력과 바람을 일으킴으로 다음 세대들이 미래의 지도자로 세워지고 양육되고 쓰임받기를 두 손 모아 기원한다”고 전했다.

격려사로 함께한 동래중앙교회 아름다운 청년교회 위원장 권주석 장로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맡기신 사명이 있다면, 먼저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고, 이웃에게는 내가 받은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며 살아가는 것”이라며 “복음전파의 비전을 가진 예람워십의 정규 2집을 통해 이 땅의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사랑과 위로를 느끼고 복음이신 예수님과 매 순간 동행하며 살기를 기대하고 하나님의 사랑하는 자녀 예람워십(Yeram Worship)이 날마다 하나님을 고백하는 삶이 되기를 바라고, 더 나아가 하나님의 빛과 소금으로 세상을 품고, 아름답게 변화시켜 나가는 아들, 딸이 되기를 기도한다”고 말했다.

한편 ‘예람워십(Yeram Worship)’은 부산 동래구에 위치한 동래중앙교회 청년교회 소속 찬양팀으로, 문화에 민감한 청년들의 정서에 공감하며 젊은이들이 찬송가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편곡하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를 통해 청년들과 장년들 사이의 거리를 좁혀 세대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자 한다.

동래중앙교회는 ‘미래의 지도자를 키우자’라는 표어 아래, 다음 세대 양육에 집중하고 있으며, 동래중앙교회 청년교회 소속 ‘예람워십(Yeram Worship)’은 유튜브 채널 ‘예람젊은이 수요예배’ 채널과 ‘NAMD’ 채널을 통해 앨범 메이킹필름과 반주법을 공유하고 있고, 찬양실황 또한 나누고 있다. 예람워십의 정기집회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동래중앙교회 예람비전센터 지하1층에서 진행된다. 다음은 앨범 정보.

Message Record & edit : 권혁선
Executive Producer : 전 혁
Project Supervisor : 김민찬
Producers : 전 혁, 김민찬, 남재선(NAMD)
Arrangers : 전 혁, 남재선(NAMD)
Audio Engineer: 허다은
Vocal : 박혜진, 박수연, 고하은, 김지수
Synthesizer : 남재선(NAMD)
Drum : 전 혁, 권순우
Piano : 남재선, 한지은, 이정원
Keyboard : 정진경
Bass : 진유정
Album Art Director : 김민찬
Copy Writer : 김민찬
Cover Writer : 박지영
Project Assistant : 박지영 허다은
Art Design : 박수연
Recording Studio : NAMD Studio
Recording Engineer : 남재선(NA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