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없어 공부 못하는 친구들’ 위해 학생들 열정적 판매 나서

SDC인터내셔널스쿨 바자회
▲바자회에 사람들이 몰린 모습. ⓒSDC 제공
SDC인터내셔널스쿨(이사장 서대천)에서 20일 서울 방배동에 위치한 학원 일대에서 제9회 ‘천사데이 찬스바자회’를 개최했다.

9년째를 맞은 이들의 바자회는 지역 주민들은 물론, 타 지역에까지 ‘싸고 좋은 물품들이 많다’는 입소문이 나 있다.

이에 올해도 개장 전부터 줄을 서서 개장을 기다리는 등 주목을 받았다. 이날 행사장에는 극동방송 한기붕 사장, 토모라이프 김형욱 회장 등이 찾아 학생들을 격려했다.

학생들은 ‘돈이 없어 공부 못하는 친구들을 돕겠다’는 열정으로 밝고 적극적으로 판매에 나섰다. 이러한 섬김의 모습이 ‘천사’ 같다는 반응에, 바자회 이름이 ‘천사데이 찬스바자회’가 됐다고 한다.

SDC인터내셔널스쿨 바자회
▲바자회 전 예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DC 제공
올해 매출 목표는 1억 5천만원이었으나, 결산 결과 총 판매금액이 2억원을 넘었다고한다. 바자회는 100% 기부로 판매 물품을 유치하고, 물품 유치부터 판매까지 모두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다.

학생들은 6개월 전부터 바자회 조직위원을 기획하고, 각자 대외협력, 홍보, 물품판매, 현장관리, 푸드조리, 기도 등을 맡아 주말과 저녁 시간 틈틈이 주로 준비했다. 이에 ‘착한 기업’들이 호응해 여러 물품들을 기부하며 재원이 마련됐다.

바자회에서는 학생들의 재능기부 덕에, 손님들이 소비한 대금 전액이 장학 사업 기금으로 쌓이고 있다.

장학사업 기금 마련에 동참하고 있는 기업들도 늘고 있다. 클레어스코리아(대표 한백, 정석우)는 11억원 상당의 화장품을 쾌척했고, 윙하우스(대표 이상필)는 5천만원 상당의 디즈니, 엘르가방과 잡화를 기부했다.

특히 박홍근홈패션(대표 이선희은)은 매년 이불 등을 기부하고 있다. 이 외에 다나플래닝, F&F, 삼성출판사, 서울유통 등 80여 기업과 브랜드에서 물품을 기부했다.

SDC인터내셔널스쿨 바자회
▲물품들이 놓여 있는 모습. ⓒSDC 제공
학부모들도 직접 디퓨져, 캔들, 핸드메이드 주얼리, 엄마표 반찬 등을 만들어 동참했다. 먹거리 코너 역시 학부모와 학생들, 유학생, 청년부의 재능기부로 마련됐다.

이 일을 진두지휘한 홀리씨즈교회 담임목사이자 SDC인터내셔널스쿨 이사장 서대천 목사는 “학생들에게 나눔과 베품이 무엇인지를 가르쳐 주고, 돈이 없어 공부 못하는 설움에서 좌절하는 다음 세대가 없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한 일”이라며 “바자회를 통해 학생들은 남을 돕지만, 결국 나 자신을 살린다”고 말했다.

서 목사는 “바자회 날이면, 학생들은 십자가 죽으심으로 값 없이 주신 예수 그리스도께 배운 사랑을 실천하고 천사가 된다”며 “값 없이 받은 사랑을 값 없이 주고, 남을 섬기고 함께 살아가는 사회에 대한 책임감도 자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SDC인터내셔널스쿨 바자회
▲학생들의 모습. ⓒSDC 제공
행사요원으로 참여한 SDC 박민주 학생은 “모든 학생들이 예수님의 사랑을 품고 일하는 것을 느꼈다. 학생들이 ‘저 같은 사람도 바자회를 위해 일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고백하더라”며 “돈과 관련돼 예민할 수 있는 티켓판매위원회에서 봉사했는데, 기도를 통해 성령님께서 마음을 붙잡아 주시는 걸 느꼈다”고 밝혔다.

주유진 학생은 “바자회를 통해, 예수님의 능력이 아니면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을 깨달았다. ‘봉사와 헌신’이라는 단어와는 거리가 멀었기 때문”이라며 “하나님께만 소망을 두며 나아가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경험을 했다”고 말했다.

SDC인터내셔널스쿨 학원은 홀리씨즈교회(담임목사 서대천)의 부설 사역기관이다. 홀리씨즈는 거룩한 씨앗들(Holy Seeds)로, 시대를 이끌 청소년들을 섬기는 사명을 감당하고 있다.

SDC인터내셔널스쿨 학원은 ‘전략을 바꾸면 대학이 보인다. 9등급도 미국 대학에 갈 수 있다’는 캐치프레이즈와 기독교 세계관으로 다음세대 청소년들을 글로벌 인재로 양육하고 있다.

SDC인터내셔널스쿨 학원은 2019년에도 미국 버지니아대학교(UVA), 텍사스대학교 어스틴, 플로리다대학교, 콜케이트, UCLA, UC얼바인, 플랫미대, 노스이스턴, 일리노이, FIDM, 어바나샴페인, 펜스테잇, 워싱턴대학교, 퍼듀공대, 로체스터공대, 시카고미대 등에 합격생을 배출했다.

문의: 02.593-0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