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현주 빅콰이어
‘사명’, ‘사모곡’, ‘다시 일어섭니다’, ‘광야의 감사’ 등의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동방현주’가 빅 콰이어와 ‘내 영혼 연약할 때’ 싱글 앨범을 발매했다.

‘내 영혼 연약할 때’는 어려움과 힘든 고비를 넘기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찬송이다. 곡에는 동방현주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뿐 아니라 부이치치, 이스라엘 휴틍, 아발론, 로렌커닝햄, 밥피츠와 함께 찬양하고 ‘불후의 명곡’ 출연했던 가스펠합창단 빅콰이어(대표 안찬용)의 코러스가 더해져 완성도를 더했다.

특별히 이 곡은 병을 앓던 김태연 자매의 간증을 담은 곡이기도 하다. 김태연 자매는 몸과 영혼이 병들고 아파서 사단이 주는 두려움에 가득 차 있었지만, 기도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병이 완전히 회복하는 역사를 경험하게 됐다. 그 감동으로 간절히 하나님을 찬양하게 되었다.

‘내 영혼이 연약할 때’라는 앨범의 제목처럼 김태연 자매는 “듣는 사람들이 자신처럼 첫사랑을 회복하고 다시 일어날 힘을 얻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첫 음원을 쓰게 됐다고 한다.

이에 동방현주 측은 앨범 소개를 통해 “고난 속에서, 그리고 내가 연약해졌을 때도 그 안에서 동일하게 함께 하시고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만나는 것이 바로 은혜임을 고백한다. 그 은혜가 너무 놀라울 때 우리는 그 신실하신 하나님을 표현할 수 밖에 없다. ‘내 영혼 연약할때’는 그 은혜를 체험한 사람의 고백이기 때문이며 더욱 마음에 깊은 울림을 주고 있다”며 “두려워하지 말라 놀라지 말라 주님 앞에 나오라’는 가사처럼 하나님을 믿고 담대히 나아가서 회복하고 다시 일어설 힘을 얻게 될 것을 믿는다”고 했다.

끝으로 “하나님은 김태연 자매를 치유하시고 회복하게 하시고 사용하셨다. 세상의 힘든 영혼들에게도 동일하게 역사하시고 죄로 얼룩진 세상을 어린양 예수님의 보혈의 피로 씻기시고 회복하게 하시고 사용하실 것을 확신한다”며 “우리는 예수의 보혈을 찬양하며 신실하신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갈 것임을 고백한다. ‘내 영혼 연약할때’ 찬송을 듣는 많은 사람들이 복음을 알게 되며 예수님께로 돌아오고 회복되는 역사가 일어나길 기도한다”고 전했다. 다음은 앨범 정보.

작사 김태연, 작곡 김호진
노래 동방현주, Chorus 빅콰이어
편곡 & programming 강근모
건반 이경림
Guitar 강근모
Bass 박성주
레코딩 Grace Valley Music
MIX & Master 살리는 노래
디자인 최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