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완 칼럼 김정은의 노이즈 마케팅? – 조선짝퉁공화국 > 세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쇼핑몰 배너

세계

강동완 칼럼 김정은의 노이즈 마케팅? – 조선짝퉁공화국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23-02-10 08:00 조회91회 댓글0건

본문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8일 “김정은 동지께서 조선인민군 창건(건군절) 75돌을 맞으며 2월7일 인민군 장령들의 숙소를 축하 방문하고 기념연회에 참석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행사에는 부인 리설주와 딸 김주애도 동행했다. /사진=노동신문·뉴스1김정은의 마케팅 전략인가? 마치 한 편의 광고처럼 치밀하게 연출된 장면이었다. 할아버지뻘 되는 군 장성들을 병풍처럼 세워놓고 이제 갓 10살이 넘은 소녀에게 카메라가 집중되었다. 아내 리설주는 한 발치 뒷걸음으로 물러섰고, 김정은은 딸 김주애의 손을 잡고 등장했다. 연회석 헤드테이블에서 김주애는 최고존엄이라는 김정은과 리설주 사이 정중앙에 자리했다. 인민군 창건일을 하루 앞둔 지난 7일 김정은이 군장성 숙소를 방문하고 기념연회를 열었을 때 장면을 두고 하는 말이다. 김주애의 등장에 대해 후계자로 키우기 위한 사전작업이라는 주장도 있지만, 훗날이 아닌 지금 현재의 시선으로 보면 한낮 김정은의 마케팅 정도로 보는 게 적절할 것 같다.김주애의 …
More
추천 0 비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PLEAZ.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